한장훈 전 회장, 이시종 지사로부터 공로패

오선교 충북지역개발회장
오선교 충북지역개발회장

(사)충북지역개발회 14대·15대 한장훈(79) 회장이 지난 27일 임기를 마무리하면서 16대 회장에 오선교(71) (주)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가 취임했다.

충북지역개발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이·취임식은 갖지 않기로 했다.

오선교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충북지역개발회를 잘 이끌어 오신 한장훈 전 회장께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지만 임원진과 전체 회원들의 뜻을 받들어 충북지역개발회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아울러 오선교 신임 회장은 1억원의 충북지역개발회 발전 기금을 쾌척해 지역을 위한 봉사를 몸소 실천하기도 했다.

한 전 회장은 2014년 7월부터 6년 10개월간 충북지역개발회를 이끌어 오면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화합, 그리고 지역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

회장 취임 이후 지금까지 장학지원사업, 체육진흥사업, 지역개발사업, 문화예술진흥사업, 상공·4-H육성·시민단체진흥사업, 지정기탁사업 등 사회 각 분야에 걸쳐 24억7800만원을 투입해 지원사업을 벌였다. 

특히 문장대용화온천개발저지운동, KTX세종역 신설반대, 충청권 광역철도망 청주도심 통과를 위한 대정부 활동, 충북종단열차운행, 2017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공동위원장),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지원 등 수많은 지역현안사업 해결에도 앞장서 왔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퇴임을 하루 앞둔 지난 26일 한장훈 회장을 지사실로 초청해 지역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격려하고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용민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